오늘은 댓글부대 영화 시사회 무대인사 원작 실화 출연진 등장인물 예고편 관람평 줄거리 조유리 정보에 대해서 알아볼 것입니다.
2024년 3월 27일에 첫 개봉을 합니다. 장강명의 장편소설인 '댓글부대'를 원작으로 하는 한국 영화입니다.
'인터넷에서 본 글 어디까지 믿으세요? 어디부터 진실이고, 어디까지 거짓인가?' 댓글부대에서 보이는 부분입니다.
영화 댓글부대는 대기업에 대한 기사를 쓴 후에 정직당한 기자 '임상진(손석구)'에게 온라인 여론을 조작했다는 익명의 제보자가 나타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았는데요.
천만 배우라고 불리는 손석구와 충무로의 김성철, 김동휘, 홍경의 연기파 배우의 조합이 함께합니다.
실적과 욕망이 넘치는 기자 임상진(손석구), 온라인 여론 조작 전문 티알렙(김성철, 김동휘, 홍경)까지 지금까지 없었던 소재를 가지고 색다른 모습을 보여줄 것이라는 기대감을 높였습니다.
현재 '온라인 여론조작'이라는 단어가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정치, 경제, 각종 사회에 여론조작을 통해서 많은 사라들이 희생을 당하며, 큰 파장을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이렇게 여론조작이라는 댓글부대를 통해서 스크링에 등장하여 범죄 드라마의 탄생을 예고했습니다. 본 영화를 통해서 댓들을 다는 것에 익숙한 관객들이 영화에 등장하는 댓글부대인 '티알렙'의 존재와 그들이 온라인의 여론을 어떻게 장악하는지에 대한 수법을 알 수 있습니다.
내가 게시한 게시물 또한 댓글부대의 표적이 될 수 있다는 생각과 함께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인데요. 이러한 댓글과 SNS에 관심이 없었던 관객 드도 한번쯤은 생각해 볼 여지가 있는 영화입니다.
압도적인 선두의 〈파묘〉, 그리고 그 뒤를 이어 박스오피스 2위 경쟁을 이어가고 있는 〈극장판 스파이 패밀리 코드: 화이트〉, 〈듄: 파트 2〉가 박스오피스 1강 2약 구도를 이룬 때에 개봉합니다.
흥행의 긍정적 요소로는 전술한 기존 작품들이 각기의 한계로 흥행세가 약해져 있어 최근의 이전 개봉작들에 비해 초기 입지 확보에 유리하며, 개봉일이 겹친 기존 작품들 또한 각기의 한계로 큰 위협이 되지는 않을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개봉 후 박스오피스 1위를 달성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이에 더해 준수한 사전 평가를 받고 있어 초기 입지 확보에 성공할 경우 이를 장기적으로 유지할 여지가 있네요.
그러나 〈파묘〉가 이전보다 흥행세가 약해졌다고는 하나 어느 정도 입지를 유지하고 있어 이와 경쟁을 치를 가능성이 있습니다.
거기에 가볍게 보기엔 거리가 있는 〈파묘〉, 〈듄: 파트 2〉가 대략 6주간 박스오피스 상위권을 차지해온 터라 장르적 요소가 효과적으로 작용하지 않을 수 있으며, 이런 와중 2, 3주 차에 가볍게 보기 좋은 〈유미의 세포들 더 무비〉, 〈쿵후판다 4〉가 개봉해 이들로 관객들의 시선이 향할 위험 요소가 존재합니다.
줄거리 <시놉시스>입니다.
실력 있지만 허세 가득한 사회부 기자 ‘임상진’
대기업 ‘만전’의 비리를 취재하지만 오보로 판명되며 정직당한다.
그러던 어느 날, 온라인 여론을 조작했다는 의문의 제보자가 찾아오는데… “기자님 기사 오보 아니었어요. 다 저희들이 만든 수법이에요”
[댓글부대] 영화 기본정보
- 장르 : 범죄, 드라마, 스릴러
- 감독 : 안국진
- 출연 : 손석구, 김성철, 김동휘, 홍경
- 배급사 : 에이스메이커무비웍스
- 촬영기간 : 2023년 3월 6일 ~ 2023년 6월 17일
- 개봉일 : 2024년 3월 27일
- 상영시간 : 109분(1시간 49분)
- 상영등급 : 15세 이상 관람가
등장인물(출연진)
1) 손석구(임상진 역)
2) 김성철(징뻣킹 역)
3) 김동휘(차타캇 역)
4) 홍경(폐백 역)
마무리
지금까지 댓글부대 영화 시사회 무대인사 원작 실화 출연진 등장인물 예고편 관람평 줄거리 조유리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렇게 신선한 영화 소재를 가지고 '댓글부대'의 내막을 가지고 이야기를 한 영화는 없었습니다. 그 내막을 알아가면서 자세히 들여다볼 수 있고, 한번쯤은 이러한 세계에 대해서 알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