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르고스 란티모스 감독의 여덟번째 장편영화입니다. 스코트랜드 작가 앨러스데어 그레이의 등명소설을 원작으로 제작이 되었는데요.
감독의 전작 [더 페이버릿: 여왕의 여자]처럼 영국과 아일랜드, 미국 합작에 영국을 배경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제80회 베니스 국제 영화제 경쟁 부붐과 제28회 부산국제영화제 아이콘 섹션에 공식 초청되었으며, 이 중에 전자 영화제에서는 최고 영예인 '황금사자상'을 수상한 작품입니다.
요르고스 란티모스 감독의 섬세한 연출과 더불어 작품이 주는 강력한 메시지와 울림이 많은 사람들이 호평을 보내는데요.
하지만 가장 돋보이는 것은 엠마 스톤의 엄청난 연기력이 아닐까 합니다. 다가오는 제96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여우주연상을 수상할 가능성이 있어보입니다.
이 작품을 보면 조금은 충격적이기도 합니다. [프랑켄슈타인]의 여성판이라는 평이 있을만큼 작중에서 정말 독특한 시선을 보이는데요.
메리 셀리 가족의 관계와 실제 인생과 연관성이 있어보입니다. 아버지는 아나키즘 사상가이면서 어머니는 페미니즘의 선구자였습니다.
뱃 속에 이를 품은 채 바다에 자신을 내던져버린 한 여성이 있습니다. 이 여자는 천재적이지만 특이한 과학자인 갓윈 백스터(윌렘 대포)에 의해 벨라 벡스터(엠마 스톤)란 이름으로 새롭게 되살아나는데요.
몸은 어 여성이지만 태아의 뇌가 이식된 갓난 아기나 다름없는 상태로 자신을 만든 갓윈의 보호를 받으며 성장을 하고 있습니다.
세상에 대한 호기심과 새로운 경험에 대한 갈망이 늘어납이다. 아이들의 호기심과 같은 것인데요.
아름다운 벨라에게 반한 짓궂은 바람둥이 변호사 덩컨 웨더번이 더 넓은 세계를 보여준다며 달콤한 말로 유혹합니다. 벨라는 새운 경험에 대한 갈망으로 덩컨과 대륙을 횡단하다는 위험한 여행을 떠나고 새롭게 만난 사람들을 통해서 놀라운 변화를 격게 됩니다.
벨라는 날이 갈수록
간단한 줄거리<시놉시스>입니다.
천재적이지만 특이한 과학자 갓윈 백스터(윌렘 대포)에 의해 새롭게 되살아난 벨라 백스터(엠마 스톤).
갓윈의 보호를 받으며 성장하던 벨라는 날이 갈수록 세상에 대한 호기심과 새로운 경험에 대한 갈망이 넘쳐난다.
아름다운 벨라에게 반한 짓궂고 불손한 바람둥이 변호사 덩컨 웨더번(마크 러팔로)이 더 넓은 세계를 탐험하자는 제안을 하자, 벨라는 새로운 경험에 대한 갈망으로 대륙을 횡단하는 여행을 떠나고
처음 보는 광경과 새롭게 만난 사람들을 통해 놀라운 변화를 겪게 되는데….
세상에 대한 경이로움과 아름다움,
놀라운 반전과 유머로 가득한 벨라의 여정이 이제 시작된다.
'가여운 것들' 기본정보
- 장르 : 코미디, 로맨스, SF, 모험
- 감독 : 요르고스 란티모스
- 원작 : 앨러스테어 그레이
- 주연 : 엠마 스톤, 마크, 러팔로, 윌렘 대포, 라마 유세프
- 촬영 : 로비 라이언
- 촬영기간 : 2021년 8월 ~ 2021년 12월
- 개봉일 : 2024년 3월 6일
- 상영시간 : 141분(2시간 21분)
등장인물(출연진)
- 벨라 백스터 - 엠마 스톤
- 던컨 웨더번 - 마크 러팔로
- 고드윈 백스터 박사[10] - 윌렘 대포
- 맥스 맥캔들리스 - 라마 유세프
- 해리 애슬리 - 제러드 카마이클
- 오브리 드 라 폴 블레싱턴 경 - 크리스토퍼 애벗
- 펠리시티 - 마가렛 퀄리
- 스위니 - 캐서린 헌터
- 투아넷 - 수지 벰바
- 신부 - 웨인 브렛
지금까지 가여운 것들 쿠키 줄거리 결말 OTT 출연진 등장인물 관람평 예고편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한번 보게되면 중간에 멈출 수없을만큼 정말 매혹적인 영화인데요. 이번 주말에 관람하러 가보시는 것을 어떨까합니다.